만개

세상나눔 1

현장스케치 ON_
우리 동네 생활문화

달서구에는 주민들의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위해 달서생활문화센터, 달서가족문화센터 등

곳곳에서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율 100%! 만족도 100%! 달서구의 톡톡 튀는 인기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나의 삶은 어떤 작품이 될까? 손끝으로 담는 나의 삶

달서생활문화센터 장기점의 ‘손끝으로 담는 나의 삶’은 시각미술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탐구하고, 예술적·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체험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매주 수요일이면 주민들은 오순도순 달서생활문화센터 장기점에 모여 ‘나이프로 좋아하는 꽃 그리기’, ‘좋아하는 색으로 나를 알아가기’ 등 주제에 맞는 색다른 프로그램을 경험한다.
강의 첫날인 지난 5월 22일에는 ‘나이프로 좋아하는 꽃 그리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색색의 아크릴 물감과 나이프를 활용해 장미, 해바라기 등 자신이 좋아하는 꽃을 그려나갔다. 직접 예술을 체험해봄으로써 지역주민들은 생활 속 가까이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운영 2기 10. 16.(수)~11. 20.(수) 14:00~16:00 * 1기 모집 마감
문의 053-584-8969
MINI INTERVIEW
나를 젊어지게 하는 생활문화 체험!
조성태 님(송현동)

평소에 접하기 힘든 예술 체험을 도전하다 보니 삶의 질이 좋아졌어요. 어렸을 때 미술을 좋아했었는데, 지금 이곳에서 미술 활동을 하니 새롭고 젊어지는 느낌입니다~

우리 가족 요리사, 나야나~ 토요가족만세

달서가족문화센터의 인기 프로그램인 ‘토요가족만세’. 토요일 오전 10시에 열려 가족들이 함께 쿠킹과 베이킹 실습을 해보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다. 가족들의 취향들을 고려해 ‘계란폭탄 꼬마김밥’, ‘바나나 초코 컵케이크’ 등 주제를 회차마다 다르게 구성했다.
지난 5월 25일에는 ‘돌돌말아 피자빵’을 만들기 위해 가족들이 달서가족문화센터 4층 쿠킹실에 모였다. 부산했던 아이들은 수업이 시작되자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며 밀가루 반죽을 펴고, 토핑을 얹어 피자빵을 만들어갔다. 어려운 부분은 부모의 도움을 받으며 온 가족의 힘으로 피자빵을 완성했다. 달서가족문화센터는 ‘토요가족만세’를 비롯해 ‘놀이로 자라는 아이, 안녕! 놀이야!’ ‘가족심리테라피’ 등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따뜻한 가족 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운영 2기 8. 3.(토)~8. 24.(토) 매주 토요일 10:00 총 4회(쿠킹 2회, 베이킹 2회)
문의 053-632-3800~2
MINI INTERVIEW
토요일은 가족 DAY~
유수현 · 유나현 님 가족(월성동)

달서가족문화센터를 이용하다 우연히 ‘토요가족만세’를 알게 됐어요. 쿠킹 수업에 참여하고 오늘이 두 번째인데요. 실습이 끝나면 완성된 요리를 들고 소풍을 떠나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